본문 바로가기
독서

롤 상성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해볼려고 합니다!

by 수붕이 2021. 1. 1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 수붕이입니다 :)

 

이번 포스팅에서는 롤 상성에 대해서

 

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.

 

저는 롤을 시즌2부터 시작한 판수는 적지만

 

나름 롤 고인물인데요!


 


 

그중에서도 시즌 2~3까지는 애니비아만 팠던

 

애니비아 장인이었습니다.

 

그 후로 너무 쓰레기라 안 하다가 최근에

개떡상을 해서 다시 하고 있긴 한데...

 

 

아무튼!!

 

 

시즌2부터 시작하긴 했지만 판수가 워낙 적고

솔랭을 자주 안 돌리고 자랭과

일겜만 가끔씩 하는 편이라

 

티어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.

물론 제 실력은

주관적으로는 플레 1~2라고 생각합니다 ㅎㅎ


(현재 골 3이다.)

 

 

 

주 라인은 미드이고 남으면 탑이나 원딜을 하는데요.

 

탑이나 미드를 하다 보면


이런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. 

 

아 이 챔프로는 저 챔프를 절대 못 이기겠다...

초반에는 이겨도 후반 가니까 내가 영향력이 적네?

 

이건 절대 저만 느끼신 게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ㅋㅋ

 

그걸 챔피언 간의 상성이라고 부르는데요!

 

롤 포지션 중에서 탑 미드는


특히 이 챔피언 간의 상성이 매우 중요합니다.


 

게임 메타가 바뀔 때마다 가끔씩 상성이 뒤집히곤 하지만

 

대체적으로 상성은 매우 뚜렷합니다.

 

 

괜히 탑에 유명한 선수 "The Shy"선수가

탑은 선후 픽이 전부다 라고 말한 게 아닙니다.

 

 

그렇기에!!!

 

 

우리는 이 챔피언 간의 상성을 잘 알고 있어야

라인전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가 있습니다.

 

저는 그래서 제가 약소하게나마 처맞아보면서 알고 있는

 

이 챔피언 간의 상성에 대해서

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.

 

 

 

다음 포스팅부터 본격적으로


챔피언 간의 상성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!!!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'독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검은사막 신규캐릭 노바 전승 & 각성  (2) 2021.01.01

댓글